일본여행

모리오카 산사 오도리 축제

매년 8월 1일부터 4일간 열리며, 도호쿠 지방 5대 축제의 하나입니다. 산사오도리의 유래는 다양하지만 ‘밋쯔이시 신사 전설’이 가장 알려져 있습니다. 밋쯔이시 신사의 신이 나쁜 짓을 하는 도깨비를 퇴치하고 다시 나타나지 않겠다는 증표로 높이 약 6m, 둘레 약 9m의 큰 바위에 손바닥을 찍게 했다고 합니다. 마을 사람들이 이것을 축하하며 돌 주변에서 춤을 추었다고 하며 ‘이와(岩-바위)’에 자국이 남은 ‘테(手-손)’ 모양에서 ‘이와테(岩手)’라는 명칭이 유래했다고도 합니다.

이 축제는 모리오카시 중심부에 있는 추오도리 거리에서 개최되지만 역 앞 광장이나 홀에서 지금의 산사오도리 춤보다 움직임이 격렬한 ‘전통 산사’춤을 볼 수도 있습니다. 산사오도리는 단체로 참가하며 북, 피리, 춤의 3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삿코라 초이와 얏세’라는 구호를 외치면서 춤을 추는데 ‘삿코라’는 ‘행복을 부른다’라는 의미입니다. 동원되는 북의 수가 많아서 ‘일본 제일의 북 퍼레이드’라고도 하며, 2007년 6월, 세계에서 제일 많은 일본 북이 동원되는 축제로써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록되었습니다. 북의 수는 1만개가 넘으며 참가자수가 늘어나면 북의 수도 늘어납니다. 퍼레이드 종료 후에 추는 와오도리는 개인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북은 직경 50cm가 표준이고 무게가 6∼7kg정도 된다.

 

 

산사 오도리는 모리오카시에서 매년 8 월에 열리는 놀라운 축제입니다. 이와테의 이름을 딴 미츠이시 (Mitsuishi)의 전설에이 축제의 기원이 놓여있다. 마을 주민들에게 문제를 일으키는 악마가 있었지만 미쓰이시 신은 악마를 잡았고 악의적 인 행위를 다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맹세했습니다. 이 서원은 악마가 큰 바위에 손을 대고 봉인되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이 축제를 낳고 “산사 산자 (Sansa sansa)”를 부르고 노래하여 기뻐했습니다. 10,000 명 이상의 댄서, 드러머 및 플루트 연주자가있는 Sansa Odori는 모리오카 만의 독특한 4 일간의 축제로 일본 문화를 가장 인상적으로 보여줄 것입니다!

 

 

일본에서 가장 큰 축제 중 하나 인 8 월 12 일부터 15 일까지 도쿠시마에서 개최 된 아와 오도리 축제는 여성 춤의 우아함과 남성 춤의 역 동성이 모든 관객을 매료 시켰던 올해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했습니다. 도시 중심의 모든 거리는 리듬과 열정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우리는 축제의이 4 일 중 가장 인상적인 순간을 포착하여이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그것을보고 아와 오도리의 정신을 느껴보십시오.

 

 

 

 

 

 

 

 

Related Articles

Clos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