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가고시마

가고시마 시(鹿児島市)는 규슈 남부, 가고시마현에 있는 시이자, 가고시마 현의 현청 소재지이다.

남규슈의 중심 도시이며 과거에는 사쓰마 번의 중심지였다. 1889년 4월 1일, 일본에서 최초로 시 제도를 시행했을 때 시로 지정된 31개 도시 중 하나이다. 1996년 4월 1일, 제1기 중핵시로 지정되었고, ‘동양의 나폴리’라고도 불린다. 2004년 11월 1일, 인접한 요시다 정, 사쿠라지마 정, 마쓰모토 정, 고리야마 정, 기레 정 등 5개 지역이 편입되면서 면적이 2배, 인구 60만 명 규모의 새로운 가고시마 시가 탄생했다.

규슈 남단에 위치해 있고, 후쿠오카 시에서 남쪽으로 280km, 구마모토 시에서 남으로 150km 지점에 위치해 있다. 가고시마 현의 사쓰마 반도 북동쪽 및 사쿠라지마 섬 전체를 차지한다. 가고시마 만을 바라보고 사쿠라지마 섬 등에 연간 약 9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관광 도시이기도 하다.

평야부의 대부분을 상업지역, 주택지역, 공업지역이 차지하고 있고 경작지역은 거의 없다. 시가지에 가까운 경사지나 산간부도 많이 택지가 개발되어 단지나 뉴타운이 많다. 그러나 도시의 발전에 비해 도로의 개발이 따라가지 못해 아침, 저녁으로 어느 간선이든 정체가 심하다. 특히 다니야마 지구나, 요시노카타 방면으로부터의 통근 정체는 현저해 큰 과제가 되고 있다.

시역 중심부의 대안(직선 거리 약 4km)에 위치하는 사쿠라지마 섬은 1980~90년대에 비하면 꽤 잠잠해졌지만, 2000년 이후에도 아직 활발한 화산활동을 계속하고 있어 시 중심부에도 자주 화산재가 내린다. 활화산을 포함하면서 이만큼의 인구 규모를 가지는 도시는 세계적으로도 드물다.

鹿児島市 Kagoshima

 

番所鼻自然公園 Bandokorobana Park Kagoshima

 

南さつま市海道 Minamisatsuma Coast

 

いせえび荘 南九州 Iseebi Ryokan

 

知覧武家屋敷庭園 Chiran Samurai Gardens

 

薩摩半島 枕崎 鹿児島県 Tea Fields

Related Articles

Close
Close